의왕석수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소속교회로 ‘교회를 낳는 교회’라는 취지로 2016년 안양석수교회에서 분립되어 시작된 교회입니다. 복음을 경험하고, 경험한 복음을 나누면서 아프면 이야기하고, 슬프면 같이 울며, 기쁘면 함께 웃는 행복한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사랑으로 지역사회를 사랑하고, 한 사람을 찾아가 섬기는 선교적교회(Missional Church)를 지향합니다.
교단소개
본 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소속으로 칼빈주의에 입각한 개혁파 신학(Reformed Theology)을 근본 신앙으로 하여 웨스트민스터 신도게요서(신앙고백서)와 대소요리 문답을 교리적 표준으로 삼고, 장로교 헌법의 정치원리를 가지며 교회의 전통과 권위 및 질서를 지키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주일예배는
1부 9시 30분, 2부 11시 예배 모두 15분~20분 가량의 복음성가와 찬송가를 함께 하는 찬양의 시간이 있습니다. 또한 다음세대 예배는 11시 30분부터 자체 별활동시간을 가진 후 1시부터 있습니다. 찬양과 설교를 포함한 예배시간은 약 60~7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설교는 성실한 성경해석을 토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으며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누리고 실천하며 살 수 있도록 묵상의 질문과 적용의 질문을 함께 전합니다. 또한 매주일 예배시간마다 설교 후에 성찬식이 있습니다. 말씀을 통해 경험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을 성찬을 통해 더 깊이있게 경험하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배 후에는 함께 나누는 식탁의 교제도 있습니다.